본 약관은 전화번호안심로그인(세이프커넥트) 서비스를 제공하는 ㈜에이티솔루션즈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(이하 "가입자"라 합니다)와의 이용 조건, 절차,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"서비스"란 USIM을 이용하여 사용자 본인인증 및 휴대폰 점유인증을 동시에 수행하는 2채널인증 서비스인 전화번호안심로그인(세이프커넥트)을/를 말합니다.
②"회사”란 본 서비스를 개발한 개발사(㈜에이티솔루션즈)를 말합니다.
③"제휴사"란 자사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도입한 기관 또는 사이트를 말합니다.
④"가입자"란 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으로서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⑤"휴대폰 정보" 란 가입자의 가입 이동통신사와 휴대폰번호를 말합니다.
제 3 조 (서비스 이용)
①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제 4 조 (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)
①회사는 전시•사변•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가입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.
③제1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회사는 가입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㉮가입자가 법률, 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
㉯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
㉰가입자가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,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
㉱가입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부를 지체하여 이동통신사 정책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대상이 된 경우
제 5 조 (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 해제 절차)
①회사는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가입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②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가입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③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가입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④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제 6 조 (서비스 이용요금)
①이용요금 : 월정액 1,100원(부가세 포함)
②결제방식 : 매월 1항의 요금이 이동통신사의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자동 결제됩니다.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및 결제일은 가입자가 사용하는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.
제 7 조 (서비스 이용요금 이의신청)
①가입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13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가입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③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가입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제 8 조 (서비스 이용요금 반환)
①회사는 이동통신사의 과금 후 해지 또는 사용중지 된 때에는 당월분과 관련된 반환은 없으며, 이동통신사의 과금 정책에 따라 반환관련 정책이 이동통신사마다 상이 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전에 공지합니다.
③가입자가 “약관에 동의”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,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④가입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변경된 사실을 안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⑤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
제 10 조 (이용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)
①가입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.
②회사는 제1항에 따라 가입자가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.
③회사는 가입자 본인 확인 등을 위해 관련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 11 조 (이용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)
①회사는 다음 각호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.
㉮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
㉯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
㉰가입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
㉱가입자가 부가서비스 가입을 제한하는 이동통신사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
㉲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②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㉮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㉯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③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가입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.
제 12 조 (계약사항의 변경)
①가입자가 개인사유에 의한 서비스 및 제휴사의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가입자는 즉시 이를 서비스에 변경하여야 하며, 변경을 지체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.
제 13 조 (이용약관해지)
①가입자는 이동통신사에서 정하는 부가서비스 해지절차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. 이 경우에 가입자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 등을 완납하여야 합니다.
③회사는 가입자가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가입자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.
④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가입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, 가입자가 그 기간 안에 이의제기가 없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㉮가입자가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기간 내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
㉯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
㉰가입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
㉱본 서비스 이용 신청에 필요한 내용을 허위로 입력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
제 14 조 (회사의 의무)
①회사는 가입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가입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,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②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가입자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가입자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사항을 인정합니다.
③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④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가입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가입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제 15 조 (가입자의 의무)
①가입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㉮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∙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, 타인정보를 도용,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㉯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
㉰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㉱회사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㉲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㉳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
㉴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
㉵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
㉶다른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㉷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
㉸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
㉹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
㉺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②가입자는 관계 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③가입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.
④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가입자와의 계약관련 절차
⑤가입자는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비밀번호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, 가입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.
제 16 조 (책임과 손해배상)
①회사와 가입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.
제 17 조 (면책)
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ⓐ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ⓑ가입자가 휴대폰번호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
ⓒ가입자가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
ⓓ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
ⓔ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
②회사는 가입자상호간 또는 가입자와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,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